전체 6개의 게시물
검색
  • 전체
  • PRP
  • PDO
  • PDT
  • 실 리프팅에 관한 질문

    +

    1. 통증이 있나요?

    시술 부위에 크림마취를 하고 코그실 시술 부위에는 부분 마취를 하는등 통증을 완화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일상생활이 가능한가요?

    시술직후부터 화장이 가능합니다. 뉴튼리프팅에 사용되는 코그형태의 실 시술은 약간의 멍과 부종이 있을 수 있으나 화장으로 커버가 가능한 정도입니다.

    시술후 가벼운 이물감과 멍이 있을 수 있으며 만지면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시술후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세안은 부드럽게 해주시고, 맛사지와 사우나등 온열관리는 1개월 이상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녹는실 리프팅은 열에 약한 특징이 있습니다 )

     

    4. 실 리프팅을 받을수 없는 경우는?

    실리프팅 시술을 받고 1개월 이 채 지나지 않은 분

    피부감염, 피부염증이 있거나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있는분

    켈로이드성 피부 이신분

    1개월 이내에 치과치료가 예정되어 있는분

    위와 같은 분들은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신후 시술 하셔야 합니다.

     

    5. 실 시술후 원치 않을 때 제거할 수 있나요?

    실 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PDO 로 일정시간 ( 6개월 정도 이후 )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녹아 없어집니다. 무리하게 제거할시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실이 녹을 때 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오존테라피 오제인 필링에 관한 질문

    +

    1. 얼굴이 붉어진다.
    오존의 활성화로 산소투과량이 높아 혈류량이 증가하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술 다음날부터 회복됩니다.


    2. 가렵거나 좁쌀처럼 올라온다.
    여드름 피부, 지성피부의 경우 모공속 노폐물또는 지방성분이 자극으로 인해 배출되는 과정이므로 치료의 과정입니다.


    3. 건조해진다.
    각질이 탈락되는 시기로 재생이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평균적으로 1~2일 이내에 회복됩니다.

     
    4. 반응이 없거나 약하다.
    염증이 없거나 노화피부 등에 자각증상이 경미한 경우 효과가 없는것처럼 느껴질 수 있으나 피부속 세포 활성화 효과는 동일합니다.


    5. 부작용은 없나요?
    오제인필의 주 성분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오존을 용존시킨 오일타입의 제품이므로 올리브 오일 또는 기타 오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시술을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시술후 일상생활은 가능한가요?
    시술 당일과 다음날은 약간의 홍조와 부종이 일어날 수 있으나 그 정도가 경미하므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지 않습니다.

     
    7. 세안은 언제부터 가능합니까?
    시술 의 효과를 위해 세안은 시술 다음날 아침에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8. 수영이나 기타 운동하는 것은 어떤가요?
    가벼운 운동은 당일부터도 가능하나 땀이 지나치게 많이 나는 운동과 수영은 일주일 동안 삼가 주셔야 합니다. (스피큘 -담수해면 가시의 유지를 위하여) 

  • PRP에 관한 질문

    +

    1. 부작용은 없나요?
    본인의 혈액에서 혈소판을 추출해 시술하는 것이라 알레르기 나 거부반응이 거의 없습니다.


    2. 효과는 언제부터 나타나나요?
    병행하는 시술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주로 1주일 후부터 4주간에 걸처 재생이 진행되므로 1주일 경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PRP는 필러처럼 패인 주름에도 효과적인가요?
    PRP 단독 시술은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 즉 재생에 더 주된 효과가 있으므로 패인주름의 경우 자가지방 또는 필러 , 실리프팅 시술과 병행하시를 권장합니다.

     
    4. 부종이나 홍반 등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나요?
    PRP 시술은 보통 레이져 또는 MTS, 자가지방 이식 , 실리프팅 시술 등과 병행하여 실술합니다. 그러므로 병행하는 시술에 따라 부종 또는 홍반 등의 정도는 다를 수 있지만 PRP 시술자체가 재생력이 증가되므로 타 시술 보다 빠르게 회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5. PRP 는 어떤 피부에 하면 좋은가요?
    재생력이 감소되는 모든피부 (노화피부) 에 적용가능며, 여드름 또는 원형탈모등 염증을 동반한 피부의 항염과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 여드름균 여드름의 원인은 여드름 균때문 [ P.acne Propionibacterium acnes ]

    +

    여드름을 유발하는 여드름균

    P.ACNE

    여드름균 학명으로 P.Acne ( Propionibacterium Acne)는 우리피부에 기생하며

    피지를 주식으로 사는 녀석들입니다.

    여드름균은 피부에만 서식하는 것이 아니라 핸드폰, 옷, 침구류 등에 살고 있으며

    여드름 하나 없는 피부를 가진 여러분의 친구는 물론 모든 사람에게 있는 흔한 균입니다.

    여드름균의 주식은 피지지만 피지가 모자랄 경우에는 피부를 잘라먹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몸의 경찰과 같은 백혈구와 싸움을 할때는 형태를 바꿔 자신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여드름균의 배설물

    유리지방산

     

    여드름균은 모공안에서 피지를 먹으며 살고 배설물격인 유리지방산을 배출합니다.

    유리지방산은 피부에 심한 자극을 주는 물질입니다.

     

    따라서 모낭벽이나 모공 주위의 세포에 염증을 일으키고 그 결과 각질이 두터워지고 모공 둘레가

    부어서 모공이 막히면 피지가 월활하게 빠져나가지 못해 여드름이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모낭 전체로 염증이 번지면 흰색 면포나 검은색 면포가 화농성 여드름으로 악화될 수 있고

    피지관이 염증으로 파괴되면 피지가 진피부로 노출면서 염증은 폭발적으로 심해지게 됩니다.

     

     

      

    여드름의 형성과정

    모공과 피지

     

     

     

    여드름의 형성과정을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동영상자료를 참고하세요.


     

    <



  • 여드름과 식생활 여드름이야기 / (주)엔파인더스

    +

    여드름과 식생활


    이승헌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 교수
    ydshderm@yumc.yonsei.ac.kr

    여드름은 가장 흔한 피부 질환의 하나로서, 통계에 따라 조금씩 다른 수치를 나타내지만 약 79%~95%의 성인이 여드름을 경험했거나 현재 앓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과거 여드름은 사춘기의 청소년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왔으나, 최근의 연구 결과에서 25세 이상의 성인에게서도 남성의 경우 40%, 여성의 경우 54%가 여드름을 앓고 있고, 심지어 중년층에서도 남성의 경우 3%, 여성의 경우 12%가 얼굴에 여드름을 앓고 있는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최근 필자는 여드름이 삶의 질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이러한 성인 여드름이 특히 여성에 있어 심각한 삶의 질의 저해를 초래한다는 것을 밝혀낸 바 있다.

    여드름이 식생활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오랫동안 제기되어온 이론이다. 식생활이 서양화되지 않은 지역에서 여드름의 발생이 현저히 낮으며, 이후 식생활이 서양화되면서 동시에 여드름이 증가한다는 것이 이러한 이론의 근거 중 하나로 제시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이론을 평가할 수 있는 근거가 될만한 연구 보고는 매우 적은 형편이다. 최근 이와 관련하여 여드름과 식생활 간의 상관 관계를 연구한 주목할 만한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남태평양의 남서부에 위치한 파푸아뉴기니의 트로브리안드 군도에 위치하고 있는 키타바(kitava)는 1990년까지 전기와 TV, 자동차가 전혀 없는 섬이었다. 1990년 스웨덴의 Lindeberg 박사는 키타바에서 10세 이상의 모든 섬 주민 1200명을 대상으로 피부의 여드름과 관련된 병변이나 여드름에 의한 흉터에 대한 조사를 시행하었다.

    그 결과, 놀랍게도 모든 거주민에게서 여드름과 관련된 어떤 피부병변이나 여드름에 의한 흉터가 발견되지 않았다. 조사 대상 중 300명의 거주민이 15-25세였던 것을 고려하면 매우 흥미로운 결과였다. 파라과이와 파라나(Parana)강 사이의 약 20,000㎢의 땅에서 살고 있는 Ache족은 수렵과 채집을 통해 식량을 구하며, 1970년대 중반까지 서양 문물과의 접촉이 전혀 없었던 종족이다. 1970년대 중반 최초로 접촉이 이루어진 후 지난 20여 년 동안 Ache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환경학적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조사의 일환으로서 1997년 최초로 여드름에 대한 피부과적 조사가 이루어졌다. 이후 6개월 간격으로 지속적인 재검진이 이루어졌고, 7명의 의사가 총 843일에 걸쳐 8회의 검진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키타반 주민과 마찬가지로 전체 조사 기간 중 조사 대상인 115명에서 여드름의 피부병변이 관찰되지 않았다. 두 종족 모두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가공도가 매우 낮았으며, 유제품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유사한 식생활 습관을 나타내었다. 그러나, 여드름의 발생에 유전적인 요인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서구화된 식 습관이 여드름을 유발하는 단독원인이라고 결론짓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와 함께 최근 미국에서는 4만7천3백55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유제품의 섭취량과 여드름의 발병률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졌다. 그 결과, 우유를 많이 섭취한 여성의 경우 여드름의 더 많이 발병된다는 결과를 얻어냈다. 현재 유제품과 같은 식품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호르몬이나 생리활성 물질이 이러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고 이를 확인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 중이지만, 현재까지 유제품이 여드름의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결론 내리기에는 근거가 부족한 실정이다.

    많은 수의 여드름 환자들은 스스로 특정한 식품이 여드름을 악화시킨다는 믿음을 지니고 있다.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유제품 등도 이러한 식품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지만, 현재까지 이를 명확하게 증명할 만한 연구 결과는 가지고 있지 않다.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되면서 이러한 의문점이 풀릴 것으로 보이며, 다만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스스로 여드름을 악화시킨다고 생각하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이승헌(ydshderm@yumc.yonsei.ac.kr)
    [기사입력 2005-05-06 14:32]

    출처 : CMN

    [출처] [본문스크랩] 여드름과 식생활|작성자 lineok45462 

  • 오존 필 왜 오일어야 하죠?

    +

    O3 초기 상태를 장기 보존 및 용존량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매개체는  Oleic aci 70%이상의 Extra Virgin Olive Oil이 유일합니다.
    Oz Ozein Prime = ?Extra Virgin Olive Oil    +   O3(Ozone)  = 오존화 올리브 오일
    재생과 항염작용 두가지를 갖추고 있으며, 내성및 2차 감염에 대한 위험이 없으며 오히려 면역 체계에 관여 피부 면역력 증대, 기존필의 액티베이터가 할수 없는 오존의 가장 큰 강점은 프리라디칼 제거 및 억제 입니다.
    빠른 효과/결과 (살균,항염,재생.대사 항진 작용 관여도가 높음)
    Oz Ozein spicule  ?
    제품의 오존화(용존량)는 전세계적으로 표준을 두는 peroxide 수치에 기준을 두며, 담수해면과 믹싱 과정에 오존화 수치의 변화에 상당한 영향을 주므로 제조 공정 과정에서 미리 담수해면을 오존화 올리브 오일과 믹싱하여 오존화 시킨 항염증 작용에 기반을 둔 제품입니다.